반응형

 

 

보리수라는 이름은 보리가 익어갈 때 열리는

열매이기 때문에 보리수라고 부른답니다

인도가 원산지인 보리수는 석가모니가 보리수나무

밑에서 도를 닦았다 해서 신성시하는 나무지요

이름에도 무언가 독특한 매력이 실려 있는데요.

'부처가 깨달음을 얻었다는 나무' 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동의보감에 보리수 열매는

시고 달며 성질이 온화한다면서

독이 없어 천식, 설사를

치료한다고 되어 있어요.

 

보리수는 기침을 멎게 하고 특히나

가래를 삭히는 데 나쁘지않다.고 알려져 있어요..

평상시 호흡기가 약한 사람은 꾸준하게

먹었을 때 증상 개선, 예방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보리수 열매는 토종 보리수와 열매가

좀 넓은 왕보리수 두 가지가 있어요.

토종 보리수는 열매가 작으면서 좀 단단해요

왕보리수는 과즙이 많아 말랑한다면서 넓은 편에요.

보리수 열매는 6월이 한창이에요

 

 

평상시 호흡기,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역시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어요.. 기관지와

호흡기를 강화해 평상시 앓고 있는 질환,

천식, 비염 등을 이기는데 좋기 때문에요...

 

특히나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은 간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요..

니아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혈관 확장,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시한번 정리한다면

 

 

니아신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줍니다 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기관지염을 개선하고 소염작용으로

기침을 멎게 하고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

 

 

아스파라긴산이 알코올을 분해해주고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성분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에도좋으며

눈 건강 혹은 정력 증진 생리불순

류머티즘, 황달에도 나쁘지않은 효능이 있어요.

 

 

혹은 재미있는 사실은

보리수나무의 꽃말은 "부부의 사랑"이네요

수 많은 분들에게 사랑이 전해지면 좋겠네요

 

반응형

'유용한 정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부세 기준 인상  (0) 2020.07.10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5가지  (0) 2020.07.08
연자육 효능  (0) 2020.07.06
마그네슘 효능 부작용  (0) 2020.07.06
구기자 효능  (0) 2020.07.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