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손가락마디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엄지족이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세대들을 엄지족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엄지족들은 장시간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손가락마디통증을

호소하는데요 특히 방아쇠수지

증후군을 많이 호소한다고하네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서는

11년도에 13만명정도인

방아쇠수지증후군환자가

13년도에는 16만명으로

꾸준한 증가추세라고 합니다

오늘은 방아쇠수지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을 지나가는 힘줄

그힘줄을 감싸고있는 관부분이

잘맞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하네요

 

흔히 알고있는 질병으로는

손가락 건초염이라고도 불립니다

영어로는 [Trigger Finger]

라고 불리는 질병인데요

손가락을 구부릴때마다 딸칵

소리가 나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방아쇠를 당기는것 같다고해

방아쇠수지증후군이라고 부른답니다

 

 

이증상은 그냥 손가락소리만 나는게

증상이 심해지면 신경손상이되어서

마비증상까지 불러올수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해결해야하는 문제입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이 오는직업으로는

많지만 꼽아보자면 주부 요리사

골프선수 테니스선수 운전기사 등

손을 오랜시간동안 사용하시는 직업에서

이러한 질병이 자주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직업이 아니고도

스마트폰 PC사용도가 높은사람들도

잘 발생한다고하니 손을 잘관리

해줘야 겠죠?

 

방아쇠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손가락마디통증 입니다

아침에는 손이 뻣뻣하면서

경직되는 느낌을 받고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필때에는

걸리는듯한 느낌이나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곰곰히 생각하셔서 증상이

맞는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손가락마디통증이 일어나는

부위를 손바닥쪽을 누르면

통증이 나타나며 심할경우

손가락이 굽혀지거나

펴지지않는다고 합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은

초기증상일시 보존적인 조치를

받으면 호전가능성이 있다고하네요

호전하기 위해서는

3개월에서~6개월정도 걸린다고하니

이러한 증상이 맞으시다면

빨리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손가락마디통증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