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다뤄볼까 합니다 이미 방송에서도 소개된적이

있을정도로 효과가 있다는데요 바로

당귀와 산사 입니다 고지혈증은 혈관에 지질성분

콜렐스테롤 그리고 중성지방이 정상인들보다

 

수치가 높다는건 모두 아시는 사실입니다

한마디로 혈관쪽에 지방이 떠다니다가 혈관에

붙으면서 쌓이다가 혈관을 막아버리는 건데요

이런결과로 동맥경화 심장 말초쪽에 쌓여서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방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고지혈증에 산하와 당귀가 효과가

있다고 하니 눈이 번뜩 뜨이는데요 그럼

이 두가지 약초들의 효과를 알아볼까요

당귀의 효과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는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 대표적인

약재로서 변비에도 좋으며 혈액순환

그리고 치매에도 아주좋은 약재라고 합니다

당귀는 6월까지 약효가 가장좋다고 하네요

당귀 향은 강하지만 향만큼 효과가 좋네요

다음으로 산사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산사는 산사나무의 열매라는건 아시죠?

산사는 심혈관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바로

혈관을 확장시켜주며 혈압을 저하시키며 성인병

 

 

예방도 한다고 하는데요 산사열매에는

트리테르펜 사포닌 성분또한 들어있어서

체내에 노폐물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혈중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감소하며 혈액순환을

도와서 고지혈증 동맥경화등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고하니 고마운 열매네요

이런 효능말고도 위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맛을내는 유기선 성분이 있는데요 위산

분비를 촉진 소화력을 강화해주는등

위장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산사열매는 한의학에서는 용도가 강심제로 사용

된다고 합니다 심장기능을 강화한다는 건데여

그만큼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심장을

강하게 한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피부미용까지

좋아서 비타민 C플라보노이드 향산화작용을

해서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네요

 

거기다 플러스로 항암작용까지 한다고하니

다재다능한 약재이네요 퀘르세틴 트리테르펜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며 활성산소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정말 인간에게 유익한

열매네요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음 음식

당귀와 산사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