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주가는 갑자기 인기랭크에 오르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HMM 주가는 컨테이너 운임 강세에 호실적을 지속하고 있기 떄문에 앞으로 더욱 나아질거라는 증권가의 분석과 함께 운송업의 정상영업과 운영흑자에 대한 기대 감으로 분석됩니다
HMM 주가 전망 회사
HMM은 지난 19일 분석 이틀간 공매도가 4769건으로 급증하였습니다 19일에는 주가가 전일 대비 3.6% 상승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HMM이 정확하게 어떤 사업을 영위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HMM은 컨테이너 운소업체로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 기업 입니다
1976년 유조건 3척으로 시작했으며 지금은 컨터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등 신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HMM장점으로는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해운 전문인력의 숙련된 운영과 정확한 시황예측 그리고 미래사업의 중요한 글로벌 IT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서 해운업계에서는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HMM은 주사업은 컨테이너 운송사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100여척의 선박을 이용해서 해상운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44년만에 최대 실적을 거두었다고 하며 10년만에 흑자전확을 기록하였습니다 2020년 영업이익은 9808억원입니다
매출은 전년대비 16% 증가 한 6조 4133억원 당기 순이익은 1240억원으로 집계되며 흑자의 성공하였습니다 창립 1976년 이후 최대 실적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틀동안 공매도 증가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매도란 소유하지 않은 증권을 매도하는 것이며 무차입 공매도가 금지된 우리 증시에서는 일반적으로 차입한 증권을 매도[차입공매도]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또한 HMM 소식으로는 배재훈 사장이 연임에 성공했으며 매각 작업이 본격화될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HMM은 26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배사장의 사내이사 선인 안을 의결합니다 배사장은 LG전자 MC해외 마케팅 담당 부사장과 물류회사인 파토스 대표를 역임해쓰며 HMM사장 임명후 흑자전환을 이루어 빠르게 경영정상화에들어섰습니다
또한 HMM 최대 주주인 산업은행은 배사장의 공적을 인정해 재신임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업계 에서는 민영화를 위해 회사에 대해 잘알고 있는 선장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이 추가 임기를 2년이 아닌 1년만으로 했다는 것은 매각을 서두를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추가임기를 적게 잡은것으로 관측된다고 합니다
HMM은 GS칼텍스 간의 원유 운송사업 은 20년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18년도에도 5년간 1조원 매출 규모의 원유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한적이 있습니다 HMM의 새로 신임된 배사장의 능력에 따라서 실적의 호조를 보일것으로 보이며 산업은행의 매각또한 변수일것으로 보입니다 다른관련주와 주식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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